The First High Rise 경주의 첫번째 비상
새로이 개발되는 신경주역세권은 KTX/SRT, 동해남부선,중앙선 등 트리플 역세권 지역이며, 인근 총 34개의 산업단지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신경주 역세권에 산업단지 수요 및 기반시설을 고려하여 그들의 다양한 삶을 담아 함께 살아가는 단지를 조성하며가장 큰 배후수요인 첨단산업단지와인근 대규모 개발이 진행되는 단지가 맞물려 서로 상생하는 계획을 수립한다. 이는 복합신도시로서 경주의 부도심 역할을 하고,경주시 유일의 최고 층수 디자인으로 경상권 KTX 역세권의 랜드마크적인 기능을 하도록 한다.

쾌적한 주거 성능에 집중한 주거 단지 계획
하천과 호암산에 둘러싸인 대상지의 특성 및 신경주역과 마주보는 특성을 고려하여 향과 조망을 확보하고 인지성을 강화하는 입면 디자인을 적용하였다.활동적이고 역동적인 입면 계획과 함께 49층의 경주시 최고층 주동으로 도시의 랜드마크적인 경관을 연출한다.

입지와 지형을 활용해 생활 가로를 활성화하는 대면형 상가
인근 상업시설에 접해 대응하는 대면형 상가 계획으로 가로 활성화와 함께 데크층을 활용한 상가 지하 계힉으로 접근성을 극대화한다.인지성을 높이는 입면 디자인으로 인근 상권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선큰을 활용한 체험형 문화공간으로 지역주민은 물론 외부에서도 찾아오는 공간으로서 구성한다.

트랜드와 수요를 고려한 세대 계획
직주근접형 입지를 바탕으로한 산업단지 수요를 충족하는 오피스텔과 홈택트 트랜드를 반영한 특화 평면으로 주민들의 필요와 수요를 만족한다.공유 오피스, 점포형 상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다양한 소통이 즐거운 일상을 만들고 주민의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대지위치: 신경주 역세권 G1BL
용도: 주상복합
대지면적: 23,811m2
사업대상주택호수: 945세대
설계: 2021
클라이언트:호반건설
프로젝트 팀:김승욱 최점순 견대현 박주리 민세현 장우동 서한결 강수빈 김동화